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창의코딩 멘토링 1학기 참가자 모집

조윤신 기자 승인 2020.03.18 09:17 의견 0

시흥시와 서울대는 교육협력사업 창의코딩 멘토링 참가학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7일부터 4월 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창의코딩 멘토링」 의 1학기를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의코딩 멘토링」은 JavaMal과 터틀 크래프트 기반의 코딩수학 교육으로, ’거북수학 홈페이지 (www.javamath.com)’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학습을 보완하기 위해 예시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고, SNS를 이용해 서울대 수학교육과 재학생인 멘토에게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또한, 두 차례의 오프라인 캠프를 통해 온라인으로 학습한 코딩 내용을 체험할 수 있으며, 서울대 견학도 이루어진다.

신청은 시흥행복교육원클릭시스템(https://happyedu.siheung.go.kr)의 ‘기타사업신청’란에서 4월 6일 18시까지 가능하며, 지원자의 프로그램 참가 및 활동의지, 컴퓨터 활용능력 및 코딩 경험 등 신청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결과는 4월 10일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의 ‘고시공고’란에 게시한다.

시흥시 관계자는 “창의코딩 멘토링은 비대면 온라인교육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개학 연기로 생긴 학습 공백기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라고 전하며 “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서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인 수학적 사고 능력을 함양할 기회를 가지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