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단체 국제코스모스클럽 발족

이수현 기자 승인 2020.02.12 08:43 의견 0
사진제공=국제코스모스클럽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와 사랑, 국경을 넘어 세계로 확장하는 박애정신을 실현하기 위한 비영리민간단체 국제코스모스클럽이 지난 1일 발족되었다.

각계 각층 문화산업예술인 총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창립행사는 인사동 한국명인회관에서 개최되었다.

한국이 세계문화산업과 사회공헌의 중심이 되는 것을 목표로 창립한 국제코스모스클럽 발대식에는 한국문화예술명인회(대표 전건호시인)와 문화계에서 서울대학교 전유진교수, 전통문화예술종사자 30여명, 한국의 전통명인20여명 , 각 분야 NGO리더, 문화산업CEO. 젊은 대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와 저명인사들이 골고루 참여하였으며, 한국을 넘어 국제 NGO그룹으로 도약을 꿈꾸는 직능별 지구별 소사장제도를 실현하는 책임과 권한이 조화로운 공동체그룹을 지향하기로 했다.

주요역점 추진사업으로는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봉사단 설립. 문화예술공연단창단을 통한 그늘진 이웃을 찾아가는 문화공연봉사단 설립. 문화산업인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순환경제공동체 구현, 회원상호간의 무한긍지를 실현하는 국제기구로의 조기정착을 1차 목표로 정했다.

국제코스모스클럽은 모든 시민들의 참여가 가능하며 자신의 이기심을 극대화하여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우주적 공동체를 구현하고자 함께할 회원들의 동참을 기다리고 있다(문의 : 010-2617-5691)

저작권자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