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 하는 '하카 전자담배' 하카 HNB 유럽 시장 진출 검토

이수현 기자 승인 2019.12.12 09:09 | 최종 수정 2019.12.12 09:10 의견 0
(사진제공=한국경제뉴스)
(사진제공=한국경제뉴스)

[한국경제뉴스 = 이수현 기자] 국내 전자담배 브랜드로 2013년 세계 최초 MICRO 5핀 충전 전자담배 배터리 특허 등록하여, 세상에 존재를 알린 '하카 코리아'에서 신제품 궐련형 전자담배 하카 HNB (Haka New Blade)제품 유럽 시장 진출을 검토 하고 있는 소식이 알려 졌다.

하카 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이 확장 되어 가고 있음에 따라 더욱 넓은 인프라를 확보 하기 위해, 유럽 시장 진출을 긍정적으로 검토 하고 있다."고 밝혔다.

3년 동안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완성한 하카 HNB 제품을 출시 하기 전까지 우여곡절을 겪었다.

2017년에 하카 코리아에서는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을 출시 하기 위해 물량 확보 까지 했지만 자체 테스트 중 만족스러운 데이터가 나오지 못해 생산 제품 전량 폐기 후 3년만에 나오는 제품으로 사실상 하카코리아의 2세대 궐련형전자담배이다.

12월에 정식적으로 공개되는 하카코리아의 HNB (Haka New Blade) 제품은 블레이드 체인지 시스템을 도입하여 ,소비자들에게 최적화 블레이드를 손쉽게 교체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 후 전자담배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가져다 줄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