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원고 이연희 학생, 2021 국제발명혁신포스터대회 금상 수상

한국경제뉴스 승인 2021.12.14 09:47 의견 0


중화민국발명혁신협회((CIIS)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COVID-19로 인하여 온라인 출전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발명신문에 위탁 출품한 매원고등학교(교장 임채욱) 이연희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였다.

2021 국제발명혁신포스터대회는 지구촌 발명문화 정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생활 발명을 활성화시키고 세계 각국 발명가 간의 상호교류를 통하여 뛰어난 발명 인적 자원의 발굴과 정보교류를 강화해 지식산업 사회의 기반 조성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과 세계 발명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국제대회로 유명하다.

이연희 학생이 금상을 수상한 발명품은 ‘소변 검사 채취 기능이 있는 도구’로 아빠와 함께 건강검진을 받으러 갔다가 아빠가 종이컵에 소변을 받는 것이 불편하다는 말을 듣고 발명한 발명품이다.

매원고 이연희 학생이 발명한 소변컵 구성도 (사진=매원고등학교)


손으로 소변 컵을 잡고 소변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소변이 손과 옷에 묻거나 한 손으로는 바지를 한 손으로는 소변 컵을 잡는 현 문제점과 사용자의 키 높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도록 소변 컵 걸이대에 소변 컵을 넣고 높낮이 조절 스틱을 이용하여 높낮이를 조절하여 사용하면 된다.

손으로 소변 컵을 잡지 않아도 되는 관계로 소변 튐 현상이나 손이나 옷에 소변이 묻지 않아 위생적이며 소변 컵이 소변 걸이대에 고정되어 있어 중간 오줌 채취가 매우 용이한 장점이 있는 발명품이다.

이연희 학생은 본인의 꿈인 발명 CEO가 되기 위해 지금까지 발명한 다양한 발명품들을 특허 등록하기 위해 KAIST 영재기업인교육원에서 IP-CEO e-ship 심화과정(11기)을 수강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