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회계 예산 담당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소그룹 연수 실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10월 13일~14일 학교회계 예산 담당자 대상으로 연수 개최
학교 상황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으로 학교회계 예산 현안 해결
학교회계 예산의 이해 연수로 효율적 예산 집행 및 관리 기대

조윤신기자 승인 2021.10.13 17:08 의견 0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학교회계 예산 담당자 전문선 신장을 위해 소그룹 연수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성화)은 학교회계 예산 담당자를 대상으로 10월 13일(수)부터 10월 14일(목)까지 학교 상황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과 학교회계 예산의 이해 연수를 실시한다.

올 초, 학교회계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관리를 위해 예산업무에 역량있는 행정실장 등을 퍼실리테이터로 위촉하여 활동했으며, 이번 연수에서 그 동안 활동해 온 퍼실리테이터들이 강사로 나서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는 1명의 강사가 4~5개 학교를 한 그룹으로 해 진행했으며, 학교별 상황에 따른 예산 집행 및 관리의 문제점, 실무적 어려움, 감사 주요 지적사례 등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학교 예산 담당자들은 “소그룹으로 연수를 진행하다보니 학교별 예산 현안문제에 대해 물어볼 수 있어 좋았고, 예산과 관련한 주요 내용만 연수해 실무적인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연수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하여 학교 예산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를 매년 계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