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재단,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 추진

- 2021년도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 공고

이수현 기자 승인 2021.04.05 09:50 의견 0


산학협동재단(이사장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이하 산학재단)이 대학산업기술지원단(단장 차석원, 이하 지원단)과 함께 ‘2021년도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을 주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은 산학재단이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한 대표적인 장학 사업으로, 이공계 경진대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국내 우수한 이공계 경진대회를 발굴·지원, 국내 이공계 대학생들의 전공교육 및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창의적인 미래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최종 선정된 10개 경진대회는 대회 개최에 필요한 경비와 함께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국내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는 모두 신청 가능하며, 우수 수상자 대상으로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진대회에는 선정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전종찬 산학재단 사무총장은 “본 사업이 이공계 인재를 질적, 양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나라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더욱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본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지원단의 차석원 단장은 “본 사업이 이공계 인재들의 직무 적응력을 제고하고, 산학 고용연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사업을 통해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의 활성화가 이뤄져 학생들의 창의성과 성취의욕을 고취시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와 대학산업기술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