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온라인 체육수업 자율연수 개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미래 체육수업 방향 제시

조윤신기자 승인 2020.09.10 11:08 의견 0

체육수업 결손 방지를 위한 자율연수 모습 (사진제공=안양과천교육지원청)


경기도안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성화)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체육 수업 결손을 방지하고자 미래 체육 수업을 위한 연수를 진행한다.

관내 초․중․고 체육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온라인 체육수업 자율연수를 진행하며, 온라인 수업 설계와 역량 강화를 위한  전 과정이 실시간 쌍방향으로 이루어진다.

강사가 제시한 과제를 연수생들이 각자의 장소에서 실습하고 동영상으로 업로드하며 온라인으로 수업사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온라인 체육수업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인근 선생님들과 상황에 적절히 대처하는 수업방법을 공유하고 수업을 개선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수를 진행한 평촌고등학교 조종현 교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수업방법이 수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시대가 되었다”며 “온라인 수업은 예상치 못한 다양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대면수업에 비하여 더욱 철저한 수업설계와 교사의 역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성화 교육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연수에 참여하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쌍방향 원격수업이라는 새로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이 지속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더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